Passdock에서 패스북 만드는 방법

아이폰

국내에서 패스북을 제작해주던 사이트 패스뱅크가 언제부터인지 지원이 끊기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낮은 국내 아이폰 점유율과 멤버쉽카드들의 전용앱의 등장때문에 수요가 줄어들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직접 패스북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우선 자주 쓰는 7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최대한 기존 플라스틱 카드와 비슷하게 만들기위해 포토샵 작업을 하여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ㅠㅠ..





그럼 패스북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우선 https://api.passdock.com/templates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가입 후 로그인 필요)


2. 위에 Templates 를 누른 후, 우측에 초록색 Store Card를 클릭합니다.





3. Create Store Card를 클릭합니다.





4. Icon, Logo, Strip 등 3가지 이미지를 제작후 업로드합니다.


(포토샵으로 각각 수치에 맞게 이미지 제작하신 후에 업로드하시면 바로 적용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Syrup 어플에서 필요한 멤버쉽카드 바코드를 스크린샷 찍어 Strip 이미지 파일로 제작하셔야합니다.


jpg는 안될 가능성도 있으니 png파일로 제작하여 업로드 해주세요.)


5. General Template Settings에서 원하는 카드 이름을 적어 주신 후, 원하는 배경색, 글자색, 라벨 색을 선택합니다.





6. Add Serial to back 부분을 체크해제합니다. (패스북 뒷면에 시리얼 추가하는 기능인데 굳이 필요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7. FormatNone으로 바꿉니다. 그래야 아래부분에 한국에서 인식되지 않는 바코드가 없어집니다.


8. Public Passdock Certificate 1 로 설정합니다. 이는 그룹개념으로 새로운 패스북을 만들때마다


Passdock Certificate 2, 3 .. 등 다르게 설정해야만 그룹으로 묶이지 않습니다.


9. Secondary Section 부분에 이름,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10. Create Template를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New를 클릭합니다.




11. Create Pass를 눌러 완성합니다.





12. 아이폰으로 QR Code를 인식하여 추가버튼을 눌러 패스북에 추가합니다.





기존 패스뱅크에서 쉽게 제작했던 방법보다는 복잡하고 어렵지만 자신만의 개성있는 패스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ㅎ


패스북으로는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멤버쉽 포인트 적립/사용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