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효율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사용중인 아이폰의 배터리 효율을 알아보려면 iBackupBot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튠즈로 백업한 백업본에서 원하는 것들만 선택 복원이 가능하게 합니다.


저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탈옥 전 백업한 후, DFU 초기화를 거쳐 7.1.2 탈옥 후에


새로운 아이폰으로 시작해서 연락처/사진/문자/카톡대화방/각종 필요 어플 데이터들만 따로 복원하였습니다.)


배터리 효율을 알아보기 위해선 좌측 하단 Devices 에 연결된 폰을 선택한 후에


우측에 More Information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1년 4월부터 사용중인 제 iPhone4에 관한 정보들이 우측에 나오네요..ㅎㅎ)





More Information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고 Battery 란을 보면 효율성을 대략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셔야 하는 숫자는 위에 3줄입니다.


1번째 CycleCount는 배터리 사이클 수,


2번째 DesignCapacity는 디자인된 배터리 용량,


3번째 FullChargeCapacity는 완충시 배터리 용량(효율)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1번째, 사이클 수이며 3번째는 완벽하게 정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만,


현재 저 수치로 계산해보면 대략 93% 정도 효율이 나오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3년된 아이폰4의 배터리 실사용 시간입니다.


환경은 와이파이 70%, 3G 30% 정도였으며, 주로 클리오스, 네이버카페, 카톡, 사파리 등을 이용하였습니다.


배터리가 급하게 달고 있다고 느끼신다면 한 번쯤 확인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ㅎ